“동성애 축제 반대, 순교 각오로 싸울 것”

  • 입력 2015.04.03 15:0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교회연합 양병희 대표회장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영훈 대표회장이 지난 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는 서울광장 동성애축제 허가를 즉시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오는 6월 서울시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퀴어문화축제 2015’를 개최하도록 허락해 종교계와 시민단체의 비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한교연과 한기총은 공동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의 심장인 수도 서울을 추악한 음란도시로 만들어 가정과 사회의 건전한 규범과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이므로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천명했다.

양병희 대표회장과 이영훈 대표회장은 이날 발표한 공동성명서를 통해 “동성애는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거역하는 크나큰 범죄행위이다. 따라서 동성애자에 대한 인권에 집착하는 것은 죄를 범할 특권을 정당화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만일 우리 사회가 성소수자의 인권에 연연하여 동성애의 확산을 막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인간의 존엄성은 파괴되고, 이 나라에는 음란한 욕구 발산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퇴폐 문화가 판을 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성경은 동성애라는 추악한 죄악의 말로가 어떠한 결과를 초래했는지 우리에게 분명히 교훈하고 있다”면서 “소돔과 고모라는 젊은이, 늙은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동성애에 빠져 강도, 간음이 성행하고 마침내 도시 전체가 악의 소굴이 되어 멸망하고 말았다”고 성경의 경고를 명시했다.

이어 “서울시와 박원순 시장은 어찌하여 백주 대낮에 알몸으로 거리를 활보하고 동성간의 음란행위를 보란 듯이 정당화하는 집단 파티가 서울시민을 위한 공공의 장소에서 벌어지도록 허가, 방조하고 있는가”라며 “서울시와 박원순 시장은 성소수자들의 인권만 중요하고 그들로 인하여 파괴될 우리 사회의 건전한 성 윤리와 도덕적 가치규범, 더 나아가 청소년에게 미칠 해악은 안중에도 없다는 말인가”라고 질타했다.

또한 “간통죄 폐지가 불러온 성 가치관의 혼란에 마치 화답이라도 하듯 동성애자들의 집단 파티를 위해 기꺼이 대문까지 열어준 박원순 시장은 시장으로서의 특권 뿐 아니라 자신에게 공공의 책무를 부여한 서울시민들 앞에 시장직을 걸고 분명히 대답하기 바란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민을 위한 공복인가, 성소수자들을 위한 인권운동가인가”라고 질의했다.

끝으로 “박원순 시장은 더 늦기 전에 서울광장 사용 허가를 즉각 취소하고 시민들 앞에 머리 숙여 사과하라”고 촉구하면서 “한국교회 1000만 성도들은 향후 동성애를 조장하는 서울시 인권헌장의 완전 폐기와 동성애 입법저지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히며, 만일 성경의 경고를 무시하고 동성애를 계속 용인할 시 순교할 각오로 끝까지 싸울 것을 천명하는 바”라고 밝혔다.

00.jpg
 

양병희 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교회 온 성도들이 주님의 고난에 동참하며 금식하는 고난주간에 우리는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서있다”면서 “우리 사회가 어쩌다가 이 지경까지 이르게 됐는지, 어쩌다 이 나라의 윤리와 도덕 가치가 이토록 무너지게 됐는지 말이 나오지 않는다”고 황망한 심경을 전했다.

이어 “성소수자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동성애자들의 잘못된 행위까지 보호해야 한다는 것은 인권문제와는 별개”라며 “서울시는 도대체 누구를 위한 특별시인가. 박원순 시장은 시장이 되기 전 활동했던 인권운동가가 더 적성에 맞으시다면 이제라도 시장직을 내놓고 인권운동가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권고했다.

또 “오늘 또다시 서울시와 박원순 시장에게 가시 돋친 말을 해야 하는 것이 편치만은 않다. 그러나 성경 누가복음 19장40절에 예수님은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만일 이 사람이 침묵하면 돌들이 소리 지르리라’고 말씀하셨다”며 “동성애는 절대 안 된다. 대화나 타협의 여지가 없는 문제다. 서울시는 이제라도 동성애 축제 서울광장 허가를 취소하고 이런 혼란을 초래한 데 대해 시민들 앞에 머리숙여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지난해 서울 신촌에서 벌어진 퀴어축제는 그야말로 선정적이고 퇴폐적이었다. 구청에서 당일 행사 허가를 취소했지만 집회신고를 했다는 이유로 그들은 행사를 강행했고, 시민들은 동성애자들의 반라의 모습과 성행위를 묘사한 행위를 그대로 목도할 수밖에 없었다”면서 “퀴어축제의 불법적인 행위들을 경험했음에도 서울시가 이를 용인하고 서울광장 사용을 승인한 것은 불법을 동조, 조장하는 것으로도 간주될 수 있는 아주 심각한 문제다. 우리는 이러한 충격적이고 범법적인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동성애 반대 1000만인 전 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기독교인들 뿐 아니라 모든 종단을 뛰어넘어 ‘건전하고 올바른 성 정체성 및 성의식’을 통해 전통적인 사회적 질서와 통념을 수호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의견을 모을 것”이라며 “‘동성애 반대는 인권침해이자 성소수자의 차별’이라는 명목 하에 진행되는 모든 동성애 합법화 시도는 불가하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이를 적극 저지할 것”이라 밝혔다.

이 대표회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동성애에 빠져있는 사람들을 단순히 정죄의 대상으로 여기지 않으며 온전히 긍휼과 관용으로 대할 것”이라며 “우리는 그들이 성경적이며 전통적인 관계 회복과 상식적이고 사회통념상 용인될 수 있는 본래의 자리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전했다.

한편 법률 자문 자격으로 공동기자회견에 동석한 전용태 변호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공동회장)는 “서울시가 시청앞 광장 사용 허가를 취소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서울시 광장 사용 조례’ 1조와 3조, 6조 등에 나타나 있다”면서 “광장의 사용 목적은 ‘시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문화활동에 제공’하는 것이며, ‘이러한 목적에 위배되는 것이 접수됐을 때 주무자가 거부할 수 있다’고 돼있다. 실체상 광장의 사용 목적에 어긋나기에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기총과 한교연 등 한국 기독교계는 지난 봉은사역명 제정 취소에 이어 이번 동성애 축제 허가 취소까지 서울시 박원순 시장과 계속 부딪히고 있다.

이에 양병희 대표회장은 “이는 기독교의 편협적인 입장이 아니며, 서울시와 대립각을 일부러 세울 이유도 없다”면서 “잘한 것은 박수 치지만 잘못된 것은 분명히 아니라고 말해야 하는 예언자적 사명이 우리에게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