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교회 외국어예배부 연합예배 드려

  • 입력 2015.05.29 14:2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할렐루야교회(김승욱 목사)가 5월24일 본당 5층 야외무대에서 ‘외국어예배부 성령강림절 연합예배’를 개최하고 열방을 향한 선교사명을 일깨웠다.

‘한 마음, 한 성령, 한 몸(One Heart, One Spirit, One body)’를 주제로 드려진 예배에는 영어예배부와 중국어예배부, 일본어예배부, 페르시아어예배부, 북한선교회 등 200여 명의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 하나님을 찬양했다.

2013년부터 마련돼 이번이 세 번째를 맞은 할렐루야교회 외국어예배부 연합예배에는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려들어 상당수가 서서 예배를 드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할렐루야교회는 언어별로 색색 스티커로 구분해 자리를 배치했으며, 예배 후에는 식사와 교제, 체육관에서의 레크리에이션도 진행했다. 특히 예배부마다 본토의 음식들을 손수 준비했으며, 이 음식들을 서로 나누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예배에는 예배부별로 특별찬양과 워십을 선보였다. 각 언어와 문화의 특성을 살려 특별한 찬양과 워십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교제했다.

특히 영어예배부가 준비한 ‘Everything’ 스킷 드라마는 세상의 모든 유혹과 고난 속에서 쓰러져 좌절할 지라도 하나님께 기도할 때 이 모든 것을 극복하게 해주신다는 메시지를 극적으로 선보였다. 음악과 함께 움직임으로 표현된 이 무대는 서로 언어가 다른 모든 이들에게 똑같은 감동을 안겨줘 뜨거운 호응과 함께 기립박수를 받기도 했다.

00.jpg
 

사도행전 13장1~3절을 본문으로 ‘오늘의 안디옥교회’ 제하의 말씀을 전한 김승욱 목사는 “성령강림주일은 성령님이 오셔서 온 세상 모든 민족이 하나가 된 역사적인 날이다. 우리 할렐루야교회가 오늘날의 안디옥교회가 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성령이 임하신 후 이스라엘을 넘어 세계를 향해 복음을 펼치신 곳이 안디옥교회다. 이 교회가 다민족교회였다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본다”면서 “성령이 임하실 때는 하나의 마음, 하나의 영, 하나의 몸으로 움직이는 백성이 되어야 한다.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성령 안에서 하나가 될 수 있음을 믿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이 한국에 와 있는 것은 한국교회를 통해 배워야 할 것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기도하는 것”이라며 “기도는 머리가 아니라 몸으로 배우는 것이다. 새벽기도, 철야기도, 무릎기도, 공동기도가 일어날 때 하나님은 예기치 못한 방법으로 역사하실 것”이라고 선포했다.

또 “하나님 나라 중심의 교회만이 역사를 이룰 수 있다. 우리교회가 바로 이런 교회가 되어 하나님의 소망을 이뤄드리는 교회가 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예배는 영어예배부와 중국어예배부의 찬양인도로 시작해 김용기 장로가 기도하고, 야즈단 라스테가리 목사가 성경봉독한 후 김승욱 목사가 설교말씀을 전했다.

이어 북한선교회의 ‘오직 주의 사랑에 매여’ 특별찬양, 영어예배부의 ‘Everything’ 워십, 중국어예배부의 ‘하나님께서는’ 성가대, 페르시아어예배부의 ‘우리 주의 성령이’ 특별찬양, 일본어예배부의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성가대의 무대가 꾸며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