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후보자에 정책제안서 발송

  • 입력 2014.05.27 07:4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총재 김인중 목사,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총재 김삼환 목사, 부총재 이영훈 목사)가 오는 6월4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기독교 유권자들이 반드시 투표에 참여할 것을 호소하는 호소문을 지난 26일 발표했다.

이들 단체는 호소문에서 “기독교 유권자가 대의민주주의의 기본이자 신성한 국민주권인 투표에 참여하고, 6만여 교회는 공명선거에 동참한다면 한국 정치의 고질적인 병폐인 혈연, 지연, 금품 향응 등 불법 타락 선거는 사라지고 깨끗한 선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 기독교인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위해 기도해왔다.”며 “그 기도처럼 우리는 이번 6.4지방선거에 반드시 투표를 해야 한다. 기독교 유권자의 표는 믿음의 표이자 양심의 표”라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또 이번 6.4지방선거가 정책선거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지금 온 나라는 세월호 참사로 인한 슬픔과 공분(公憤) 속에 빠져 있다. 한국 교회도 비상으로 대한민국의 위기 극복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며 “이러한 때 자칫 6.4지방선거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 수 있다. 그렇게 되면 후보자들의 자질과 정책에 대해 관심을 갖지 않게 되고, 투표를 포기하거나, 투표를 하더라도 후보자들에 대해 꼼꼼하게 파악하고 투표하는 것을 소홀히 할 수 있다”고 경계했다.

이어 “투표의 양(量)보다 중요한 것은 투표의 질(質)이 중요하다”며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는 사례가 많아 정치에 대한 불신이 커질수록 유권자는 누가 신뢰할 수 있는 후보자인지 잘 알아보고 투표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들 단체는 기독교 정책제안서를 각 지역 성시화운동본부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각 지역 성시화운동본부와 지역 기독교연합회를 비롯한 여러 단체들과 함께 지역 기독교계 이름으로 시장, 도시자, 교육감, 군수, 구청장, 도의원, 시의원 후보자 전원에게 공문을 보내 이에 대한 답변을 받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가 제안한 정책 제안에는 교계, 전문가, 시청(의회) 담당자로 구성된 근대문화특별위원회 설치, 학생인권조례 동성애 조항 삭제, 반사이비집단의 건축물 인허가 불허, 가정과 건전한 생명윤리 회복을 위한 낙태 반대 및 자살 예방 정책, 기독교학교 종교 교육권 보장, 알콜, 마약, 도박, 인터넷게임 등 4대 중독 예방과 치료에 관한 조례 제정 등이다.

이들 단체는 “기독교 유권자의 투표참여와 후보자들에게 기독교 정책을 제안하는 일은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기 위함이고, 투표에 참여함으로 지방의회 권력의 정통성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는 민주주의를 꽃피우게 하는 씨앗이며 투표율은 민주발전의 척도이며, 선거권은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라며 “이번 6.4지방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지고, 바른 가치관과 자질을 갖춘 훌륭한 후보자를 지도자로 세워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한국 교회가 공명선거에 동참하고, 기독교 유권자들은 꼭 투표에 참여해 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