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를 거부하고 태아를 지키자”

  • 입력 2014.04.04 15:3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태를 반대하는 사회 각계 직능인들의 모임인 프로라이프연합회는 여성과 태아 둘 다 지켜내는 생명존중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13일 오후 2~5시에 청계광장에서 생명대행진2014를 개최했다.
프로라이프연합회는 낙태근절을 선포한 산부인과 의사들이 만든 의사회를 시작으로, 생명사랑을 외치는 변호사회, 교수회, 여성회, 청년회 등 생명운동 단체들이 생명존중의 공동목표로 2011년 6월 18일에 연합한 단체이다. 프로라이프연합회는 2012과 2013년 두 번의 생명대행진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생명대행진의 주제는 여성과 낙태이다. 낙태는 태아의 생명을 빼앗을 뿐만 아니라, 여성의 몸과 마음에 아주 깊은 상처를 남긴다.
프로라이프연합회는 이번 생명대행진에서 여성 자신을 소중히 여기기 위하여 낙태를 거부하고 태아를 소중히 지켜낼 것을 외치며, 청계광장을 출발하여 비우당교까지 약 4.3 km를 행진했다.
후원 및 참여 단체는 예수의 꽃동네 유지재단, (사)낙태반대운동연합, 천주교 청주교구 새생명지원센터, 주사랑공동체, 인천자모원, 천주교 청주교구, (재)한마음한몸운동본부, (사)한국입양홍보회,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대원제약, 경동기업, 천주교 주교회의 생명운동본부 및 수도권지역의 초 중 고등학교와 대학들이다.
프로라이프 의사회 회장인 차희제 생명대행진 준비위원장은 “낙태는 두 사람의 문제이면서 더 작은 한 명의 희생을 요구한다”며 “살아남은 나머지 한 명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고 오히려 새로운 문제를 발생시킨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