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업, 서울광장 새벽기도로 823대회 준비 시작

  • 입력 2015.07.07 10:41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즈업.jpg
 

‘자신을 개혁하고 세상을 바꾸어라!’ 주제로 개최될 2015 라이즈업코리아 823대회를 앞두고, 청소년들이 기도로 준비를 시작했다.

서울 지역 청소년들은 서울시청 앞에서 지난 한 달 동안 진행된 퀴어문화축제를 비롯해 지난달 국내를 강타한 메르스 바이러스 등 각종 위기 상황들을 지켜보며 평소 대회준비보다 한 주 먼저 기도 모임을 시작했다.

지난 6월22일 새벽 서울시청 앞 광장에는 수도권 지역 청년들과 청소년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교회와 대회 준비 과정을 위한 중보의 기도를 올렸다. 이 기도모임은 매일 새벽 이어지고 있다.

라이즈업 측은 “세대를 초월해 한국교회 전체가 함께 모여 나라와 민족과, 특히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 간절히 부르짖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며 “세상적 방법이 아닌 오직 말씀과 기도로 간절히 부르짖는 예배를 통해 모든 영적 위기를 극복하는 대회가 되기를 소망하며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즈업무브먼트의 청소년들은 대회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각 지역별 상징적인 장소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모임(RMP·Riseup Morning Prayer)을 열고, 나라와 민족, 각 지역의 문제, 복음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라이즈업1.jpg
 

매일 새벽기도회 후에는 청년들 100여 명이 수도권 각 지역으로 흩어져 모든 교회들을 직접 방문해 그곳을 축복하고, ‘2015 라이즈업코리아 823대회’의 의미와 참여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라이즈업 측은 올해도 대회를 각 교회의 ‘전도집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스스로 전도집회를 열기 어려운 작은 교회들을 위해 필요한 홍보물을 지원하고, 요청하는 교회들에 현수막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또 ‘투게더’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도 대상자들과 함께 대회를 찾는 작은 교회 중·고등부를 위한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준비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부터 매달 진행 중인 정기집회 ‘라이즈업 워십’의 7월 행사는 오는 11일 오후 3시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 은혜채플에서 전도에 대한 도전과 올해 대회 의미를 함께 나누는 ‘라이즈업 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8월 라이즈업 워십은 8월 8일 오후 3시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 사랑홀에서 대회 예비집회 형식으로 모이며, 청소년 페스티벌 예선도 이 자리에서 실시된다.(문의: 02-431-1907, www.riseup.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