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반대운동 시민·기독교 함께 부산서 일어나

  • 입력 2015.12.13 16:3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애 확산 방지와 대책 마련을 위한 ‘부산동성애대책시민연합’(이하 부산동성애대책연)이 지난 11일 부산국제신문사 24층 나폴리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여기에는 부산시민사회단체총연합(상임대표 이종석)과 부산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성구 목사), 부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안용운 목사)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동성애와 관련해 상호 정보교환과 정책개발 등의 연대를 꾀하고 동성애 조장 반대운동의 유기적 활동을 강화하며, 부산 시민 사회의 도덕적 책임을 감당하는 기능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부산동성애대책연은 이날 창립선언문을 통해 “한국사회의 동성애 문제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 심각해질 가능성이 높다. 동성애를 인정하는 외국에서는 동성결혼을 합법화하고 학교 성교육 시간에 동성애를 하는 방법까지 가르쳐 준다. 한국도 동성애를 옹호하는 TV 드라마 등이 방영되며, 동성애를 포함한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시도가 지속되고, 동성애를 인정하는 조례 등이 제정되고 있다”고 현 세태를 진단했다.

이어 “이제는 동성애 확산을 우려하는 많은 국민들이 연합하여 분명한 반대 목소리를 정부 및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내어야 한다”면서 “서울에는 동성애를 반대하는 단체들이 잘 조직화되어 있지만, 각 지역에서 일어나는 현안까지 담당하기 어렵다. 따라서 각 지역에 동성애문제를 담당하는 조직이 만들어져서 그 지역의 현안을 대처해야 한다. 이에 부산의 여러 단체들과 개인들이 연합하여 부산 지역에서 아래에 언급된 동성애 관련 사역을 최선을 다하여 할 것”이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동성애 문제점을 국민에게 알리는 캠페인 진행 △전문가들 대상으로 동성애 바로 알기 운동 전개 △동성애 문제점 알리는 자료집 제작 배포 △동성애 옹호하는 법과 조례 제정 반대 △국가인권위원회법의 동성애 옹호 조항 삭제 운동 전개 △지자체, 교육청 등의 동성애 옹호활동 감시 및 정부와 국회 등에 동성애 확산 반대 의견서 제출, 성명서 발표 △질병관리본부에 동성애와 에이즈의 밀접한 관련성 발표 요청 △동성애자들에 대한 상담 및 치유 사역을 전개할 것이라고 알렸다.

아울러 창립총회 후 2부 순서로 ‘국가인권위원회법의 동성애옹호 조항 삭제를 위한 개정운동 선포식’이 진행됐다.

선포식에서는 △국민의 대변자이며, 법 개정 권한이 있는 국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지향’ 문구를 삭제하여 줄 것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동성애지원 정책을 전환하여 건전한 성문화 보급과 에이즈 예방과 치유에 노력해 줄 것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에 찬성하는 총선 후보자에게 투표권을 행사할 것을 국민에게 요청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