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식품 추진, 한국의 이슬람화 부추기는 것

  • 입력 2016.06.01 13:04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전국이슬람대책위원회.jpg
 

전라북도 익산시 왕궁면에 조성되고 있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에 할랄식품테마단지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우려와 반대의 목소리가 높다.

전국이슬람대책위원회(상임대표 최수일, 이하 이슬람대책위)는 5월3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할랄식품테마단지 반대의사를 표명했다.

이슬람대책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박근혜 정부와 농축산식품부는 국민 혈세를 낭비하며 할랄식품 인증세까지 지급하면서 한국의 이슬람화를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하고 “할랄식품을 추진하기에 앞서 공청회나 연구도 제대로 하지 않고 몰아붙이기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가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가가 나서 할랄식품 조성을 추진하기 때문에 한국의 이슬람화는 가속화될 것이며, 대한민국의 흥망성쇠가 달려있는 일임에도 정부 부처의 실적 올리는데 급급한 모습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히고 할랄식품 단지 조성을 정부는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대책위는 강원도가 추진 중인 세계이슬람경제포럼(2017WIEF)에 대해서도 반대의 뜻을 밝혔다. 이슬람대책강원도민운동 정형만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이 단체는 2005년 창립 이후 非무슬림 세계와의 협력을 명분으로 자본투자를 통하여 이슬람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정형만 대표는 “지난 2013년 10월에는 영국이 제9회 WIEF 대회를 유치하면서 2조원의 투자를 받았는데 담보물인 국회의원회관 2개동이 이슬람 샤리아법의 적용으로 심한 제재를 받고 있다”며 이슬람 자본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대책위는 “2017WIEF를 통해 이슬람 자본을 유치함으로써 강원도에 무슬림 집단거주지가 세워지는 것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며 “강원도는 2017년 9월 예정인 2017WIEF 개최 계획을 하루 빨리 포기하고 취소 통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대책위는 동성애차별금지법에 대해서도 반대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며 대한민국 정부가 할랄식품 교두보 역할을 자처하고 나서 무슬림 포교전략에 일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연대 투쟁을 펼쳐갈 것을 천명했다.

전국이슬람대책위원회는 앞으로 한기총, 한교연, 한장총, 한국교회언론회 등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연합기관과 지역 기독교연합회 등 한국교회와 함께 연대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