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교회, 미자립교회 세우는 SMP 3기 교회 모집

  • 입력 2016.11.22 10:0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교회(한홍 목사)가 러브미니스트리의 대표 사역인 SMP(Saeroun Ministry Plan) 3기 교회 모집을 시작한다.

새로운교회는 개척예배를 드린 2009년, 첫 번째 추수감사절 헌금 전액을 미자립교회와 선교단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흘려보내면서 러브미니스트리 사역을 시작해 8년째 이어오고 있다.

SMP는 러브미니스트리의 대표 사역 가운데 하나로써 건강한 자립을 꿈꾸는 미자립교회를 목회적, 재정적, 사역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의 강소교회로 정착하도록 세워가는 사역이다.

이를 위해 설교와 양육 새신자와 공동체를 위한 목회 멘토링을 지원하면서 주님의 몸된 교회가 건강한 자립형 지역교회로 세워지도록 돕는다.

한홍 목사와 함께하는 목회멘토링을 통해 설교 클리닉과 목회 리더십에 있어 목회지원이 진행되고, 1년간 매월 100만원 및 행사지원금 등 재정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또 새로운교회 사역팀과 공동체 협력으로 예배와 행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교회 자격 제한은 없다. 하지만 개척 초기의 소규모 교회나 가정교회, 특수목적 선교교회, 이미 타교회에서 시행하는 유사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교회 등은 선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모든 지원교회는 지원서와 교회소개서(교회소개, 목회자 소개, 주보, 통계표, 교회사진, 지역특성), 목회계획서(목회철학, 연간목회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교회는 새로운교회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프리젠테이션과 인터뷰를 거쳐 최종선발교회가 확정된다.

모든 제출서류는 SMP교회 선발위원회 안에서 심사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심사 종료 후에는 자체적으로 폐기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 기한은 12월10일까지이며 이메일(smp@saeroun.net) 로 접수할 수 있다.(문의 유일한 팀장 010-8000-002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