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지협 교단장 총무 취임감사예배 드려

  • 입력 2017.10.17 08:1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지도자협회의(대표회장 신신묵 목사)가 지난 11일 코리아나호텔에서 교단장 및 총무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대표회장 신신묵 목사는 “오늘 한국교회는 화려하고 거대하지만, 질적으로 볼 때 많은 문제점과 부끄러운 상처 투성이다. 맛을 잃은 소금이 되었고, 꺼져가는 등대가 되었다”면서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제2의 종교개혁이 시급하다. 한국교회 안에서 제2종교개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유럽교회의 전철을 밟게 될 것이다. 새로 취임한 교단장들은 한국교회의 새로운 변화와 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신묵 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는 최병두 목사가 기도하고, 김진호 목사가 ‘지도자와 지배자’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리더는 링컨을 비롯한 안창호 선생과 같은 지도자형과 히틀러를 비롯한 김정은과 같은 지배자형이 있다. 예수님은 섬김과 희생, 그리고 헌신을 통해 지도자형 리더의 모델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오늘날 지도자들이 한 없이 높아지면서 지배자로 변질되고 있다”면서 “교회의 지도자들은 하나님과 교인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예수님의 지도자 리더십을 겸손히 받아들여야 한다. 예수님의 헌신과 섬김의 리더십을, 총회장과 총무들이 속한 단체와 교단에서 유감없이 발휘하여 한국교회에서 개혁과 변화의 바람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별기도 시간에는 최윤권 목사, 이규희 목사, 박정근 목사가 △신임교단장과 총무를 위해 △위기에 처한 국가의 안정을 위해 △한국교회의 개혁과 성장을 위해 기도했고, 김탁기 목사의 광고, 김재권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뒤이어 진행된 축사행사에서는 김동권 목사의 사회로 김해철 목사가 환영사를 전했으며, 한창영 목사의 연혁보고, 서기행 목사의 격려사, 지덕 목사와 황수원 목사의 축사, 이재형 목사의 교단장 및 총무 소개, 신임교단장 인사, 축하패와 기념품 증정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특히 지덕 목사는 “분열과 갈등의 시대를 넘어 한국교회의 교단장과 총무들이 지배자가 아닌 지도자의 리더십을 발휘하면, 한국교회 안에서 큰 역사가 일어날 것”이라면서, “지도자는 남을 존중하고 칭찬할 줄 안다. 새로 취임한 교단장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교단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실현한 새로운 세상,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 나갈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은 한국교회에서 새로운 총회장들의 리더십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