횃불트리니티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 입력 2017.11.08 10:4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349a41903caef22e179730778b142e_18pUtrqwsrIhcxbqCYyUkoX9s2fpPB.jpg
 

국내 복음주의 신학 교육의 대표 주자인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숙 박사)가 2018학년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해당 학위과정은 목회학석사(MDiv)와 문학석사(MA), 교육학석사(MEd), 일반신학석사(MTS), 신학석사(ThM)과정 130명과 철학박사(PhD) 과정 8명이며 오는 22일까지 일반전형 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정규 대학 졸업(예정)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로서 수세 또는 입교를 하고 구원의 확신이 있는 자이다. 단, 신학석사(ThM) 과정 지원자는 정규 대학 졸업 후 정규 대학원에서 목회학석사학위(MDiv)를 취득(예정)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여야 한다.

이 외에 Expat 전형은 2018년 1월3~17일까지 원서접수를 마감한다.

이 경우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이어야 하며, 외국에서 초중고 교육과 대학교육에 상응하는 16년간의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자여야 한다.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통일부장관에게 학사에 해당하는 학력 인정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대한민국과 외국 국적을 동시에 가진 이중국적자나 국내 체류비자 미소지자 등 지원자격에 해당하지 않는 외국인은 내국인 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 과정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자신의 직업/전문분야에 종사하면서 신학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점당 등록이 가능한 과정으로써 학생비자로의 변경은 불가하다. 다만 내국인 전형으로 입학할 경우 학생비자가 발급된다.

입학 전형은 서류심사와 인성검사, 영어(STTEP), 성경시험, 면접의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최근 2년 이내(온라인 접수 시작일 기준) 응시한 TOEFL-iBT 71점, TEPS 600점, TOEIC 755점 이상의 공인영어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시 영어시험이 면제되며, 박사과정은 성경시험이 포함되지 않는다.

횃불트리니티 사진.jpg
 

횃불트리니티는 1998년 개교 이래 차별화된 전략적 선교교육과 맞춤교육으로 선교를 위한 인재양성에 힘쓰는 초교파 신학교다. 전 과정을 영어로 교육하는 한국 최초의 신학대학원으로서, 현재까지 배출된 1400여 명의 졸업생들이 세계 50여 개국에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사역에 매진하고 있다.

교육부와 아시아신학연맹(ATA)에서 모든 학위과정을 인가받은 대학원대학교로서 교육부에서 주관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를 통해 유학생 관리 부분 인증대학으로 2회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신학관련 졸업생들은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KAICAM)에서 목사안수를 받을 수 있으며, 미국 국방부가 관장하는 군목제도에도 지원할 수 있다.

2014년부터는 기독교학교국제연맹(ACSI)이 인정하는 교사자격증을 수여할 수 있는 미국 외 첫 번째 교육기관이 됐다. 교육학석사과정을 이수하거나 다른 학위과정을 하면서 필수과목을 이수하는 경우 교사자격증을 취득하여 ACSI에 가입된 기독교학교에서 교사 및 행정가로 일할 수 있다.

자세한 입학요강은 홈페이지(http://www.ttg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