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2018 정시 5개 학과 모집

  • 입력 2017.12.26 12:1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이하 ACTS) 2018학년도 신입학 정시[나]군 원서접수가 1월6~9일 진행된다.

글로벌(Global) 현장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에 특화된 ACTS는 지역(Local)의 사람들에게 전인적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글로컬 기독 지혜인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먼저 학생별로 담임교수가 배정되어 1학년부터 졸업까지 학업, 신앙생활, 진로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독교학교국제연맹(ACSI) 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기독교상담사, 상담심리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캐나다, 중국, 대만 등에 있는 대학들과 실제적인 학생교류를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외국대학과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양교로부터 동시에 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해외봉사활동, 단기선교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맞춤형 장학금이 제공되고 있어 2016년에는 학생 1인당 약 355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와 같은 제도를 통하여 2017년 한 해 동안 중화연경연대회 “대상”, 전국대학생 신학논문현상모집 “최우수상, 우수상”, 신학생 설교대회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다양한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시모집 모집단위는 △신학과 △기독교교육상담학과 △선교문화복지학과 △선교영어학과 △선교중국어학과 등 총 5개 학과이다.

전형유형은 △일반전형(신학과) △기독학생전형(기독교교육상담학과, 선교문화복지학과, 선교영어학과, 선교중국어학과) △성경지식우수자전형(신학과, 기독교교육상담학과, 선교문화복지학과) 등으로 선발한다.

전형유형별 일반전형과 기독학생전형은 수능(40%), 구술면접(30%), 고교내신(20%), 성경시험(10%)을 반영하여 선발한다. 성경지식우수자전형은 성경지식우수자선발고사 60%, 면접 40%를 반영하며,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전형요소별 대학수학능력평가는 국어(40%), 영어(30%), 탐구영역(25%), 한국사(5%)를 반영한다. 면접은 목회자추천사 및 면접 전에 작성하는 면접카드를 기초로 신앙생활, 인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학생부는 국어, 영어, 사회(역사/도덕 포함) 교과에 해당하는 전과목 석차등급을 합산 평균하여 반영한다. 성경고사는 성경에 대한 이해와 신앙생활의 성실성을 파악하기 위한 기본수준의 객관식 30문항이 출제되며, 홈페이지에 공지된 예상문제에서 출제된다.

 

문의번호: 031-770-7701~2

입학안내홈페이지: http://admission.acts.ac.kr

학교메인홈페이지: www.acts.ac.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