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한국씨티은행,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추천 접수

  • 입력 2018.02.27 18:36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YWCA.jpg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와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이 올해로 제16회를 맞는 2018년 한국여성지도자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YWCA 지도자로서 여성권리 확립을 위해 애쓴 박에스더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자 2003년 제정된 한국여성지도자상은 한국YWCA와 한국씨티은행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6년간 여성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헌신해온 36명의 여성지도자를 배출했다.

수상자 후보 추천은 대상과 젊은지도자상으로 나누어 접수한다. 대상 부문은 전문적인 활동으로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여성지도력 향상에 공헌한 대한민국 여성을, 젊은지도자상은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지도력을 바탕으로 미래 여성의 역할을 열어가는 만 50세 미만 여성을 각각 대상으로 한다.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 위원, 교육계 인사와 대학총장, 종교단체와 사회단체 대표, 언론기관 대표와 언론인, 일반시민 20인 이상 연명 등의 추천으로 후보를 접수할 수 있다. 한국YWCA 홈페이지(www.ywca.or.kr)에서 추천서류를 내려 받아 우편, 이메일,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추천접수 기한은 9일까지다.

수상자는 한국여성지도자상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말 확정되며 시상식은 4월17일에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천만원, 젊은지도자상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