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 개정판 활용방법 공개세미나 열린다

  • 입력 2018.03.19 08:3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성경적 신앙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제자훈련 교재로 제작된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개정판이 출간됨에 따라, 교재의 활용방법을 소개하는 공개세미나가 마련됐다.

교재 개정판 기념세미나는 오는 30일 도림감리교회(담임 장진원 목사)에서 오후 1~5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이하 세상사) 교재는 목회사회학연구소(소장 조성돈 교수)와 굿미션네트워크(회장 한기양 목사)가 협력해서 지난 2013년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과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12주 신앙공동체 훈련교재로 제작, 발간했다.

‘세상사’ 교재는 △제1부 하나님 나라와 교회 △제2부 하나님 나라의 삶 △제3부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 등으로 구성됐다.

제1부에서는 한국 사회 속에서의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존재 이유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제2부에서는 다문화, 정치, 경제, 생태 등 사회 속에서 교회와 그리스도인이 어떤 책임의식을 가져야 하는지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3부에서는 시민정치, 자살, 직업 등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기독교윤리에 입각해 보다 구체적인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상사 교재를 만든 조성돈 교수(실천신대)는 “많은 교회에서 성경공부 교재로 ‘세상사’를 채택하고 활용하면서 개정판을 만들게 됐다. 교재의 활용 방법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공개세미나를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세상사 개정판 기념 공개세미나는 문자로 사전등록(표성중 목사/010-8865-5344)을 받고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개정판 교재는 당일 현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20180319_083411.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