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정윤호 팬들, 스타 따라 기부 동참

  • 입력 2019.02.07 09:38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기아대책 유노윤호 팬들 기부 (1).JPG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 유노윤호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기념일 기부에 나섰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6일 유노윤호의 팬들이 스타의 생일을 기념해 26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유노윤호의 팬클럽 ‘정윤호팬’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기아대책은 팬클럽 회원들이 전달한 기부금으로 아프리카 가나에 있는 ‘유노윤호 센터’에 출석하는 300여 명의 아이들의 급식을 지원했다. 유노윤호 센터는 다국적 팬들의 후원으로 기아대책이 2015년 가나 볼가탕가 지역에 지은 다목적 교육 시설이다.

팬들은 2014년 유노윤호의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기념일마다 꾸준히 국내 및 해외 아동들을 위한 기념일 기부에 참여해 왔다. 2017년에는 스타의 전역을 기념해 부산 영도구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행복한홈스쿨에 미니도서관을 만들었다. 지난해 생일에도 국내 아동들을 위한 미니도서관을 지었다.

한편, 스타들의 데뷔일, 생일 등을 기념해 팬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기부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에는 그룹 젝스키스의 멤버 장수원, 워너원으로 활동한 하성운의 팬들이 스타의 생일을 맞아 각각 베트남 유치원에 우물을 기부한 바 있다. 가수 황치열의 팬들은 2016년부터 연탄봉사를 이어왔으며, 팬클럽 ‘치여리더’는 스타의 앨범발매를 기념해 3.7톤의 쌀을 기부하고, 지역 복지관 배식봉사에 나서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크기변환_기아대책 유노윤호 팬들 기부 (2).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