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감사 할 때 받는 복(시50:3)

  • 입력 2019.09.11 09:37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시50:23)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극히 높으신 자에게 네 소원을 갚으며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시50:14~15)

“감사할 때 하나님의 축복 역사가 시작된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진 하나님의 나라는 감사의 사람들이 사는 나라요. 하나님의 예비하신 모든 복을 향유하고 누리는 온전한 행복의 나라다. 하나님의 단일한 뜻은 택한 우리를 창조와 재창조와 중생 성화 영화 구원을 입혀 감사의 사람을 만드시어 하나님의 후사로 세우시는 것이다(엡1:3~14). 고로 감사는 하나님의 소원, 소망, 목적성취요 사역의 완성이다. 국가의 뜻, 회사의 뜻, 부모의 뜻을 이룰 때 보상이 있음 같이 하나님의 뜻을 이뤄 드릴 때 복주심의 역사가 시작된다. 고로 축복은 감사의 문으로 들어오고 불평의 문으로 나간다고 했다.

“감사할 때 기도응답을 주신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4:6~7) 감사는 기도응답의 첩경이요 응답의 고지를 점령하는 것이요. 응답의 종점에 이르는 것이다. 과거의 은혜를 감사하면 현재의 일을 형통케 해주시고 현재의 일에 감사하면 미래의 일을 형통케 해주신다.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계8:3~5)‘향’은 주님의 구속공로를 의지하고 감사하는 것이다. 감사는 하나님 보좌를 움직이는 힘인 것이다.

“감사할 때 전화위복의 은혜를 주신다”

바울과 실라가 복음을 전하다가 매를 맞고 쇠고랑에 묶여 깊은 감옥에 갇힌 최악의 환경에서도 감사하고 찬송할 때 지진이 나고 옥문이 열리고 쇠고랑이 풀어지고 바울과 실라를 때리고 가둔 간수와 관원이 굴복하고 빌립보교회가 세워지는 전화위복의 은혜를 주셨다.(행16:16~40) 감사할 때 내안에 있는 화 될 요소가 없어지고 울화를 예방케 해주시고 작은 화로 큰 화를 면하게 하시며 작은 복을 큰 복으로 바꾸어주신다. 환난 날에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으면 하나님께서 그 환난에서 건져주신다.(시50:14~15)

“감사할 때 하나님 궁전에 들어간다”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전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 지어다”(시100:4) 하나님의 궁전은 영계와 물질계의 통치본부인데, 그 문에 들어가며 그 궁전에서 하나님께 감사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통치본부의 요긴한 인물로 등용해주시기 때문이다. 요셉이나 다윗, 다니엘은 종으로, 상품으로 팔려 간 자요, 양치는 목동이요, 포로로 잡혀간 자였지만 이들은 다 과거의 은혜, 현재의 은혜, 미래의 은혜를 감사하는 생활로 하나님께서 요긴한 인물로 등용하여 영광스런 자가 되었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모든 자에게 유익을 주는 자 되었다.

“감사할 때 하나님이 돌보아주시고 이끌어주신다”

“이와 같이 나중된 자로 먼저 되고, 먼저된 자로 나중되리라”(마20:1~16)말씀같이 하나님께서 실력자가 되게 하시고 제일 먼저 등용해주신 은혜를 감사치 않고 불평 불만한 아침부터 일한 품군들은 제일 밑으로 끌어내리시고 실력이 없고 비천한대도 한 시간이라도 품군으로 써주심에 감사하고 충성한 자들을 선두로 끌어올려주셨다. 불평하면 마귀에게 속한 자가 되고 부정적이고 퇴보적, 파괴적인 자가 되고, 감사하면 빛이신 하나님께 속한 자가되어 긍정적이고 창조적이고 생산적이고 건설적이고 진취적인 자가되어 승리, 성공, 부흥, 발전, 번영, 형통케 하나님이 이끌어주신다. 고로 감사하는 마음에는 하나님이거하시고 불평하는 마음에는 마귀가 거한다고 체험적인 말을 했다. 하나님이 받으시는 것은 감사와 충성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