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에 모범적이었던 교회 탄압, 번지수 잘못 짚은 것”

  • 입력 2020.07.13 15:5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정세균 총리 규탄 기자회견.jpg

교회내 소모임 금지 및 단체식사 금지 의무화를 결정한 정부의 조치가 있은 뒤 9일 오후 2시,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정문 앞에서 정부와 정세균 총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이 있었다.

정부는 10일 오후 6시부터 교회 정규예배, 소모임, 단체식사 등 모든 행사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를 어기면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고 집합금지를 조치할 수 있다고도 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 본부장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교회 소모임을 중심으로 방역수칙을 말씀드린 것은 5월과 6월에 많은 집단 발병 사례가 있었고, 그런 사례를 분석해 요청 드린 것”이라며 그런 사례들을 근거로 해 교회부터 먼저 방역수칙을 적용하게 되었음을 알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국교회수호결사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오직예수사랑선교회,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건강한사회를 위한 국민연대, 참인권청년시민연대 등 3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참가했다.

옳은가치시민연합 김수진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한국교회수호결사대 주요셉 공동대표,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박은희 대표,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한효관 대표, 참인권청년시민연대 김선규 대표,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윤치환 대표, 밝은빛가득한연구소 이정선 대표, 한국여성가족정책원 정영선 원장 등이 발언자로 나섰다.

이들은 한 목소리로 “한국교회를 마녀사냥 하여 희생양으로 삼으려 했다. 당장 ‘정치쇼’를 중단하라”고 맹비난했다. 또한 “지금껏 가장 모범적으로 ‘신종코로나 예방수칙’을 지켜온 대다수 교회를 탄압하는 것은 번지수를 한참 잘못 짚은 것”며 정세균 총리 해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어 발표된 성명서에서 이들 단체들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는 한국교회를 탄압하고 고사시키는 행정명령을 즉각 철회하라 △정상적 교회활동을 방해하여 교회를 위축시키고 언론방송을 동원해 겁박하는 부정적 여론몰이를 즉각 중단하라 △하루 만에 20만 명 이상이 동의한 청와대청원을 귀담아듣고 잘못된 행정명령을 즉각 철회하라 등의 내용을 정부에 촉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