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BMC, 제54차 정기총회 개최

  • 입력 2021.02.25 19:55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BMC, 제54차 정기총회 개최100.JPG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대식, 이하 한국CBMC)는 25일 회원사 유환아이텍(주) 디지털 쇼룸에서 화상회의 온라인 줌(Zoom Meetings) 플랫폼을 이용해 제54차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한국CBMC는 창립 70주년을 맞아 올해 사역 주제를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세야 6장 1~3절)’로 정하고 5가지 중점사역을 선정했다.

중점사역은 70주년 기념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온라인 사역팀 구성, 회원 상담센터 운영, 기본사역(전도/양육, 리더십 개발, 일터변화) 강화, 일터변화를 통한 성경적 경영 사례 연구 및 컨텐츠 개발 등이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총회 회무처리에 앞서 나석환 단장(한국CBMC 중앙 자문위원단장)이 여호수아 14장 2절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나 단장은 “모두가 여호와께로 나아가는 깃발을 높이 들고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하는 맘으로 각자의 일터를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만들어 가자”며 “한국CBMC가 70년이 지났다. 그동안 전쟁도 치르고,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여러가지 과정이 있었지만 이만큼 발전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면서 이제는 100년을 향해서 힘찬 발걸음을 내딪는 2021년이 되기를 축원드린다”고 말했다.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은 인사말에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줌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지회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줌 인도자 과정을 만들어 운영해왔다. 올해부터 디지털 온라인 지원팀을 운영하고 회원사에서도 디지털 온라인으로 변화와 적용을 통해 한 발 앞서 나가는 우리CBMC 회원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총회에는 전국 280여개 지회에서 대의원 260여명이 줌으로 참석했다.

이날은 올해 신임 연합회장과 신임 지회장을 인준하고 2020년도 유공회원을 표창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인준서와 유공 상패를 사전에 발송했고 수상 소감은 영상으로 대신했다.

부문별로 양육상, 지회창립공로상, 지역봉사공로상 등 총 6개 부문이 시상됐으며 △양육상 배효섭(여수중앙지회) △회원확대상 현영택(대전지회) △지회창립공로상 김만환(글로벌중소상공인지회), 박예영(뉴코리아지회), 유보영(청주비전지회), 노희수(포천솔모루지회) △지역봉사공로상 조학봉(서귀포지회) △모범연합회상 서울동부연합회 △근속표창 이은라(한국CBMC)가 각각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한국대회가 취소되고, 지회모임 등 대면 활동이 어려워졌음에도 불구하고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 Meetings)을 활용해 온라인 비전스쿨, 중앙임원회의, 연합회장단 모임 등을 활발하게 펼쳤다.

또 CBMC 유튜브 방송 ‘채널CBMC’를 활용해 회원들의 간증, 지회 소식, 강연 등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지속적으로 방송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열리는 제47차 CMBC한국대회는 오는 8월18일~20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CBMC한국대회는 크리스천 비즈니스 네트워크 현장으로 매년 3000여 명의 기독 실업인이 참석해 일터 사역의 비전을 공유하고 나라와 민족, 열방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한국CBMC, 제54차 정기총회 개최2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