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모든 것이 그분 손에 달려 있다’ 부활절 메시지

  • 입력 2021.03.30 10:10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2.jpg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2021년 부활절을 맞아 요한복음 11장 25~26절 말씀과 함께 “부활의 능력이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 할 것이며 모든 것이 그분의 손에 달려있다”는 내용의 부활절 메시지를 전했다.

조일래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대속의 제물이 되어 죽으셨으나 다시 살아나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다”며 “주안에 있는 모든 자도 부활의 소망 속에 살다가 부활에 참여하는 은총과 영광을 다 누리게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망의 권세에 대한 승리”라고 선포했다.

그러면서 “올해도 부활절 예배를 온전한 모습으로 드릴 수 없는 상황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앞에서 인간은 한없이 무력해졌고,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야 할 교회는 오히려 코로나19의 불안감을 확산하는 진원지로 오해를 받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어 “어쩌면 교회에 대한 세상의 불신은 우리 스스로 만들고 키운 것인지도 모르다”며 “개 교회 중심주의에 빠져 가난하고 소외받는 이들에게 무관심했고, 이웃교회의 아픔에도 무관심했다”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했다.

조 목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작은 교회들은 더 어려워졌다. 그 교회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힘이 되는 일 또한 부활의 소식을 전하는 일이 될 것이다. 그러면 우리 안에 새로운 부활의 역사가 나타날 것”이라고 소망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세상은 문명사적 대전환이 진행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예배와 교회와 신앙의 본질에 대하여 진지하게 묻고 있고, 코로나 이후 교회의 위상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소리가 있다”며 “제도나 규칙으로 통제되는 공동체가 아닌 자발적 헌신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부활 생명을 이어가는 교회가 되도록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생명의 약동함이 넘치는 계절인 이 봄에 생명 회복의 첫 열매로서 나타난 우리 주님의 부활의 능력이 코로나19 라는 굴레로부터 해방과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 하실 것이며 또한 하나님의 생각이 깊음을 알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조 목사는 “모든 것이 그분의 손에 달려있다”며 “사라지고 없어질 것에 연연하지 말고 영원한 것을 붙잡고 살아갈 수 있도록 받은 바 사명을 우리가 있는 그 자리에서 성실히 감당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회는 살아있는 생명의 거룩한 공동체이다. 예수님은 성경의 말씀대로 부활하셨다. 한국교회는 부활 신앙의 바탕 위에 함께 서 있으므로 이 신앙에 의지하여 낙심과 절망의 그림자가 드리운 세상 속에서 희망의 빛으로 살아가며.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승리를 선포하는 부활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