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호 칼럼] 하나님이 주시는 은복은 무엇으로 받나 (눅 16:9~13·마 25:14~30)

  • 입력 2024.03.28 16:24
  • 기자명 함정호 목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 / 영화교회
함정호 목사 / 영화교회

우리의 몸과 소유는 다 불의한 것이지만 진리영감에 순종하여 충성으로 하나님께 산제물로 드려져 자타구원이 이루어질 때 하나님의 사람이 되고(딤후3:16~17) 하나님의 온갖 모든 좋은 것을 그의 소유로 주시는 복을 주신다.

“마음의 충성으로 받는다”

마음의 충성은 성도가 살아가는 세상 현실에서 어떤 사람, 어떤 사건, 어떤 일을 할 때에 항상 먼저 자기는 하나님의 청지기 임을 명심하고 하나님을 제일로 생각하고 사랑하고 소망하고 의거하는 하나님 중심의 깨끗한 일심의 마음으로 하는 것이다.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 짐이니라”(딤전4:3) 말씀대로 “말씀, 기도생활로 마음밭의 모든 죄악의 잡초를 뽑아내고 옥토로 만들어 말씀과 영감의 새사람이 성장결실하는 바탕”이 되게 해야 하고 계속 주님만 쓰시도록 잠근 동산으로(악4:12) 마음을 지켜야 한다.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3:23)하셨다. 하나님은 마음충성을 가장 기뻐 중히 여기시고 복을 주신다.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이요”(마 5:3)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게 하느니라”(요일3:3) 마음 충성은 모든 충성의 기초이다.

“입의 충성으로 받는다”

입의 충성은 성령님만을 “자기 혀의 주인 사용자로 모시고 성령님께서 말하게 하심 따라 진리 영감에 피동되어 말하는 것이다. 무슨 말을 하던지 하나님만을 기쁘시게 하고 영화롭게 하는 말, 하나님의 권위와 체면을 세워 드리는 말, 예수님의 대속의 공로를 빛나게 하는 말, 다른 사람의 믿음과 구원 유익을 주는 말, 하나님의 구원 은혜를 감사 찬송하는 말, 간구하는 기도의 말, 복음의 말씀을 전하는 말, 긍정적인 말, 생산적, 건설적, 창조적, 진취적인 말, 남을 축복하는 말만 하는 것이다.(엡4:25~29) 더러운 입은 하나님의 권위와 위신과 체면을 욕되게 하는 입, 예수님의 대속을 욕되게 하는 입, 타인의 믿음과 구원에 손해를 입히는 입, 주의 종과 교회의 권위를 깨뜨리는 입, 성도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입이다. 성도는 항상 입을 지켜 하나님만이 쓰시도록 해야 한다. 순교자는 끝까지 입을 지킨 자들이다.

“몸의 충성으로 받는다”

몸의 충성은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 받은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6:19~20). “그러므로 형제들아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제사로 드리라”(롬12:1~2) 또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자 가운데서 다시 산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라”(롬6:12~14) 말씀대로 자기 몸의 사지백체가 진리말씀과 영감에만 순종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몸의 충성자는 하나님께서 맡겨 중단치 않고 하나님이 옮기시거나 바꾸지 않으시면 부동이고 존비귀천의 자리 가정, 직장, 그 자리에서 맡겨준 의무와 책임 사명을 끝까지 충성하는 것이다.

“소유의 충성으로 받는다”

소유의 충성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위해 하나님께 받은 자기의 모든 소유를 취하기도 하고 버리기도 하는 것이다. (창13:9, 14:21~24, 22:1~4) 자기가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것인데 하나님께서 자타구원 이루라고 잠시 내게 맡겨주신 것임을 명심하고 하나님이 쓰라는 때, 쓰라는 장소, 쓰라는 대상에게 쓰라 명령하실 때, 즉시 쓰는 자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불의한 재물로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그리하면 없어질 때에 저희가 영원한 처소로 너희를 영접하리라”(9절)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두지 말고....하늘에 쌓아두라”(마6:19~20) “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 사업에 부하고 나눠주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딤전6:17~19) 소유로 충성할 것을 명령하신 말씀이다.

이같이 마음, 입, 몸, 소유로 충성할 때 몸의 성전이 건축되고 하나님의 온갖 좋은 것을 받는다.

저작권자 © 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