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창12:1~5)

  • 입력 2020.04.02 10:2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본문은 성도가 복의 근원이 되는 삶의 원리와 법칙과 방편을 계시하고 있다. 말씀대로 살아 우리 성도 모두가 복의 근원의 사람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복의 근원이 된 사람”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은 그의 자녀인 성도 모두가 복의근원의 사람이 되도록 구원하셨고 계속 구원 은혜를 더하신다. 믿음의 사람의 조상이요, 대표인 아브라함은 “너는 복의근원이 될찌라…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받을 것이니라” 하신 말씀대로 복의 근원이 되는 삶을 살아 복의 근원이 되었다. 복의 근원이 되는 것은 자기가 먼저 복을 받고 자기가 받은 복을 통해 자기와 관계된 모든 자들이 복을 받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만물은 인격적 존재와 무인격의소유존재로 구분되는데 인간은 인격적 존재요 그 외의 무인격의 만물은 인간에게 딸려있는 소유격으로 존재한다. 복도 주격적 복과 소유격적 복으로 구분하는데 주격적 복은 주격인 인간 자체가 실력 있는 자 축복이 있는 자가 되는 것이요, 실력 있는 자 되니 그 소유격인 부요, 권세, 능력, 존귀, 영광이 따라붙게 된다. 성도에게는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과 땅에 속한 육의 복이 있는데 전자는 주격이요 후자는 소유격이다. 고로 예수님은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해서 신령한 복 받으면 땅의 복을 더해 주신다고 하셨다.(마6:25~33) 성도가 그의 몸이 성화 구원을 잘 이루어 그리스도와 같은 인격자 되어 신령한 복을 받으면 아브라함같이 복의 근원이 된다.

“유한한 복의 근원이 되는 삶”

유한한 복이란 그 복의 효력이 유한하고 언제 화로 변할지 몰라 불완전하고 세상으로 끝나는 땅의 복, 육의 복이다. 이복은 구원받지 못해 땅에 속한 육의 사람만 있는 불택, 불신자들과 중생구원은 받았으나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인 몸의성화 구원을 이루지 않고 땅의 복만을 추구하여 육체로부터 썩어질 유한한 복만 받는 자들이다.(갈6:8) 불택불신자 중에는 00그룹000회장같이 근검절약하고 인재를 모으고, 기술을 모으고, 자본을 모아 여러 계열사를 만들어 많은 사람에게 일자리를 주고, 국가 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는 유한한 복의 근원이 된 분들이다. 이 유한한 복은 불완전하고 유한한육의 사람이 자기를 중심하고 자기를 기초로 세워진 복이기 때문에 자기가 병들거나 늙어 죽을 때 다 무너지는 허무한복이다. 지혜로운 성도가 성화구원을 잘 이루어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 받으면 땅에 속한 유한한 복 주시는데 이 복을 믿음으로 투자하여 온전한 복을 만들고 이 일을 계속하게 하여 신령한 복과 땅의 복을 계속 받아 온전케 한다.

“악한 복의 근원이 되는 삶”

악한 복이란 악을 행해도, 죄를 범해도 잘되고 형통한 복이다. 성도가 말씀을 어기고 믿음의 위치를 떠나 주일을 범하고, 말씀, 기도, 전도헌신, 봉사, 십일조 생활 안 해도 잘되는 복이다. 이 복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인 마귀가 주는 사이비한 복이다. 겉은 복 같은데 속은 전부 사망, 화, 저주, 하나님의 심판 거리로 차 있는 것이다. 이 복은 커질수록 사망, 화, 저주 덩어리가 성장하기 때문에 끝에 가서 크게 멸망하는 복이다. 가인이 아벨을 죽이는 큰 악을 행했어도 그 자손이 번창한 것은 그 죄 값이 너무 커 가인 하나에게서는 다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 후손을 번창시켜 그 죄 값을 다 찾을 수 있는 노아 때에 홍수로 멸망시켜 찾으신 것이다. 롯은 이복을 구별하지 못하고 죄악이 관영하여 불 심판이 임하기 직전“여호와의 동산 같고…”(창13:10~13)한 물적 풍요로운 겉만 보고 하나님의 뜻을 어기고 소돔성을 택해 갔다가 패가망신했다. 예수님은 마귀가 천하만국의 영광을 보여주며 내게 엎드려 절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시험할 때 사이비한 복을 구별하고 물리침으로 만민구원 구주의 자격을 획득하셨다. 성도는 항상 믿음을 떠나 하나님의 말씀과 계명을 어겨서 오는 어떤 형통, 부귀, 영화는 다 화 덩어리인 것을 바로 알고 부러워 말고 물리쳐야 한다. 어떤 어려움이와도 끝까지 인내하고 말씀대로 살아 구원을 잘 이루어 신령한 복을 받고 이 터 위에 세상 복을 받아 참 복의 근원이 되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