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 수화연구소, 수화통역 실습 클래스 모집

  • 입력 2021.06.27 23:12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화통역을 정복할 수 있는 실습과정을 7월 개설하는 ‘더드림 수화연구소’(대표 문혁 목사)가 레벨테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수화실력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수화통역사를 준비하는 이를 대상으로 수화통역 실습클래스는 기계적으로 듣고 표현하는 연습, 알고 있는 단어를 고민해서 표현하는 방법, 배운 것을 따라하며 표현하는 쉐도잉 방법 등 전문인을 배출하기 위해 수화단어 숙지 1500개 이상 또는 수화통역 스터디 수료생은 레벨 테스트( 촬영동영상)를 통해 선착순 15명이 7월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더드림 수화연구소는 ‘농인과 청인의 더불어 사는 삶을 꿈꿉니다’란 슬로건처럼 수화 입문부터 전문인 과정까지 단계적인 강의를 통해 수화로 노래부르기, 수화 동화이야기, 수화 외국어 하기 등 다양한 수화를 지도하고 있다.

홍보포스터_33.png

 

이번 수화통역 실습클래스는 수화통역스터디 후속과정으로 수화통역실습을 통해 수화통역을 정복하는 과정이다. 온라인 강좌시청, 과제제출, 피드백으로 진행하며 토론수업은 이메일, 밴드채팅방, 번개스트리밍(유튜브) 등 이어진다.

 

온라인 강좌명은 수화통역감각익히기-명언으로 ‘www.TDS30.com’을 통해 수화학습 로드맵을 시작으로 과정오리엔테이션, 수화지도, 자세교정, 지화, 지숫자 교정, 수화통역의 기법(모양, 속도, 버리기와 측약의 차이, 의미중심) 등 과정마다 피드백을 통해 과제가 주어지며 총 16과 온라인 강의가 펼쳐진다.

 

과제는 주어진 미션에 따른 동영상 촬영분을 통해 개인적 지도와 교정과 마인드맵에 이르기까지 스터디에 함께 할 수 있는지 여부와 다른 과정이 보충돼야 하는지 등 실제 수화통역사를 양성하는 목표를 두고 실시한다.

 

지학 연습용으로 국기에 대한 맹세, 애국가, 주기도문 등 300자 이상의 글을 외우고 있는 것으로 연습하며 통역사 실기대비 강좌와 자격 시험 자료에 대한 자료도 공유하는 등 전문 수화통역사 배출에 역량을 싣고 있다.

 

더드림 수화연구소는 누구나 배우는 ‘더드림수화책’을 출간하고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 수화강사반 및 기초수화마임교실 강좌들을 모아 체계적으로, 그리고 보기쉽고 알기 쉽게 책으로 정리했다.

 

수화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이 농아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수화팁과, 농문화에 대한 Clip 들을 각 과마다 수록하였고, 단기간에 수화를 가르쳐야 하는 분들과 습득해야 하는 분들에게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화 위주로, 단어와 대화를 이끌어 낸 기초 수화책이라는 설명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