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목회 목장을 통한 회복과 치유의 경험 공유

  • 입력 2022.10.31 09:5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우리들교회(김양재 목사) 큐티엠(큐티선교회)이 10월24~27일 제15회 THINK 목회 세미나(이하 ‘목세’)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강영안 교수(미국 칼빈신학교)를 비롯해 목세를 거쳐간 여러 네트워크 교회 목회자들과 평신도 리더들이 강사로 섬겼다.

주강사 김양재 목사는 첫날 <큐티와 오픈>(룻기) 말씀으로 세미나를 열었다. 아울러 이틀에 걸친 <큐티와 스토리텔링 설교>(에스겔)를 통해 간증을 풀어내며 삶을 말씀으로 해석한 이야기를 나눴고, <큐티와 구속사>(마태복음), <큐티와 가정>(창세기) 등 강의를 전했다.

특히 우리들교회 목장 시연이 눈길을 모았다. 목장은 큐티목회의 핵심이자 우리들교회가 오늘날의 세계적인 대안이라 자부하는 모임이다.

네 명의 시연자들은 어디서도 할 수 없는 삶의 이야기를 울고 웃으며 풀어나갔고, 회복과 치유의 경험을 나눴다. 시연자들의 재미와 은혜를 더한 간증에 참석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00.jpg

네트워크 교회 목회자들이 참석한 패널토의에서는 큐티목회 접목과정과 성도의 변화로 열매 맺은 이야기들을 풀어냈다.

패널로 참여한 파주소망의교회 남기윤 목사는 “큐티목회는 비상구나 돌파구 같지 않다. 정문인 것 같다. 열리지 않는 묵직한 정문인데, 더디지만 열리면 정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목회나 삶이 무엇인지를 깨달아가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미나에 참석한 전주동일교회 한기홍 목사는 “처음에는 충격을 느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분들의 눈물을 보면서 이것이 성령의 역사임을 느끼게 되었다. 이를 통해 진정한 치유가 일어나고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이고, 그것이 우리들교회를 아름답게 세워가는 역사라는 것을 많이 느끼고 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목세에는 특별히 기독교 철학자 강영안 교수(미국 칼빈신학교)를 초청하여 ‘읽는다는 것’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평신도 부부목장을 직접 방문한 강 교수는 “자신의 죄와 상처를 회개하고 드러내 놓는 일이 일상적으로 매주 목장에서 일어난다는 것이 놀랍다”면서 “가정을 살려내고 교회를 살려내고 우리가 몸 담고 있는 사회를 살려낼 수 있는 길이라 하는 믿음을 가지고 힘차게 나왔으면 좋겠다. 강에서 바다로 나가는 운동이 거세게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세미나는 27일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세미나를 수료하는 목회자에게는 우리들교회의 ‘THINK 양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양육 기간은 11월7일부터 12월5일까지 월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5주간 진행하고, 목세를 수료한 담임목사, 부교역자, 사모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0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