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성 총회 신임총회장 이종복 목사 선출

  • 입력 2014.05.29 08:3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선교 107주년 연차대회 및 제93회 총회가 지난 26~28일 성결대학교에서 ‘영광스러운 교회, 풍성한 총회’(빌4:19)를 주제로 개최됐다.

대의원 764명 중 675명이 참석해 개회된 총회에서는 신임총회장에 이종복 목사를 선출하고 새로운 부흥과 도약을 다짐했다.

이종복 총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교단 발전과 화합, 복지 실현에 주력하는 총회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총회장은 “성결의 복음이 이 땅에 힘 있게 전파될 수 있도록 전도, 개척, 성장의 방안을 마련할 것이며 교단의 전반적인 것을 도맡아 담당하는 총회본부를 중심으로 의회부서와 집행부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면서 “국내와 해외, 지방회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여 적극 실천하고, 교단의 숙원사업인 총회회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재단의 연계사업을 활성화하고 은급지급을 현실화하는 등 복지 실현을 위해 힘쓸 것과 복음적 문화예술 창달에 심혈을 기울여 해외선교와 민족복음화와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란 뜻도 전했다.

미래교육을 특히 강조한 이 총회장은 “총회교육기관의 운영을 강화하고, 교사 교육대회 실현, 성품과 재능교육에 힘을 써 다음세대를 살리는 새로운 비전을 지교회와 함께 세워가는 일에 적극 조력자가 되겠다”면서 “보다 높은 교육과 질 좋은 교재를 만들어 교육할 수 있도록 연구하겠으며, 청소년부와 청년부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이 총회장은 “지난 시간 총회의 임원으로 교단을 섬기며 크고 작은 사안들을 처리하는 과정 속에서 화합되지 못하는 안타까운 부분들을 많이 봤다”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일들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임원들과 협력에 힘써 교단 화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복 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개회예배는 이철구 장로(부총회장)가 기도하고, 문정민 목사(서기)가 에베소서 4장1~6절 성경봉독한 후 나세웅 목사가 ‘부름에 합당하게 행하여’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나 목사는 “92회기 총회장직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총회장으로서 지난 1년간 활동하는 가운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목사님들과 장로님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총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예배에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조일래 총회장, 대한기독교나사렛성결회 한기동 감독, 예장대신 최순영 총회장, 일본 홀리니스교단 나까니시마사히로 총회장, 중국 영광교회 리타오 목사가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특히 조일래 총회장은 “지난 1년간 좋은 총회장과 함께 일하고 의논하며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참 기뻤다. 주님의 뜻에 합당한 일들이 결정되고 주님 안에서 아름다운 성총회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하고 “기성과 예성은 뿌리가 하나이고 역사가 같다. 꼭 따로 총회를 해야 하나라는 생각을 했다. 두 교단이 차츰 대화하고 교류하면서 마침내 하나되어 성결의 가치를 널리 펼치는 날이 올 것을 소원한다”고 말했다.

첫날 저녁에 치러진 임원선거에서는 총회장에 이종복 목사(창신교회)가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또 단독으로 입후보한 부총회장 후보 이창수 장로(시흥중앙교회)와 부서기 후보 홍사진 목사(주찬양교회), 회계 후보 강규열 장로(제일교회), 부회계 후보 박근주 장로(동인교회)는 신임투표 결과 당선이 확정됐다.

경선으로 치러진 서기와 회의록서기 선거에서는 김원교 목사(참좋은교회)와 김윤석 목사(참좋은이웃교회)가 당선됐고, 가장 치열했던 목사 부총회장 선거에서는 송덕준 목사(독일교회)가 윤기준 목사(구로중앙교회)를 불과 3표 차이로 제치고 당선의 기쁨을 누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