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장로교의 날’ 대회 성공 위해 기도

  • 입력 2014.07.01 17:2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유만석 목사)는 6월29일 수원명성교회(유만석 목사)에서 제6회 ‘장로교의 날’ 대회 성공을 위한 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도회는 한장총 연합과일치위원회(위원장 정봉기 목사)와 부흥사협의회(회장 전승환 목사)가 공동 주관했으며 한장총 임원 및 성도 10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 환영사에서 유만석 목사는 제6회를 맞는 ‘장로교의 날’을 위하여 기도를 우선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면서 이일에 뜻을 모아 연합하여 모인 목회자 및 성도들에게 환영의 뜻을 전하였다.

이날 설교말씀을 전한 전승환 목사(부흥사협의회장)는 “예수님은 교단을 만들지 않았고, 교리도 만들지 않았는데, 인간들이 교단을 나누고 분열을 이룬 것이며 이것이 한국교회의 위기의 상황까지 만들었다”고 지적하고 “예수님께 돌아가는 것이 한국교회가 하나 되는 일이고 이런 뜻을 이번 장로교의 날 대회에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제기도시간에는 ‘나라와 민족,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위하여’ 강용규 목사(운영회장), ‘빛과 소금이 되는 장로교회를 위하여’ 여한연 목사(상임총무), ‘장로교의 날 예배와 행사를 위하여’ 임종규 목사(운영회장), ‘한국장로교총연합회와 부흥사협의회를 위하여’ 서태섭 목사(실무회장),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 교회 부흥을 위하여’ 신용술 목사(운영회장)가 기도한 후 합심기도가 진행됐다.

제2부 기도회에서 주제설교1 ‘일치’에 김병호 목사(수석회장), 주제설교2 ‘회복’에 김선규 목사(한장총 25대 대표회장), 주제설교3 ‘성장’에 김인기 목사(증경 부흥사협의회장)의 설교 후에도 뜨거운 합심기도시간이 마련됐다.

‘장로교의 날’ 대회 준비위원장 황수원 목사는 축사를 통하여 대회를 앞두고 준비기도회를 주관한 부흥사협의회에 감사를 표하고, “한장총이야 말로 초대교회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었던 연합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것이 이번 ‘장로교의 날’ 대회의 의미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사무총장 김명일 목사는 광고 순서에서 “이번 ‘장로교의 날’ 대회의 핵심과제는 한국 장로교회가 교계와 국민을 견인하는 국민출애굽(National Exodus)”이라고 밝히며, “우리의 미래인 젊은 세대들을 축복(YEMers Calling. Youth Exodus Missioner) 하는 순서가 있느니 만큼 청소년들의 ‘장로교의 날’ 참석을 요청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